본문 바로가기

육아월드/임신/태교/출산

[출산 용품] 찰리솝 가루세제 1.2kg


아우,, 머리야~

아기용품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준비하는 예비맘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살건 왜이렇게 많고,, 분류는 또 왜이렇게 많은지..

옛날 우리 엄마들 세대때는 이런거 즌~~~~~~~~ 혀 없이 날 키우신 것 같은데 말이다.ㅡㅡㅋ

암튼 DIY로 만들고 있는 물건들과 옷들을 세탁하기 위해서

집에 드럼이 있긴 하지만,, 4년정도 된지라 통세척 해줄때도 되었고 해서,,
그냥 편하게 분리해서 세탁할라고 아가사랑 세탁기를 사기로 했다.

아기세제를 검색해보니 얼추 B&B / 마이비 / 샤본다마 / 찰리솝 이렇게 4개 브랜드로 압축이 되더라..

샤본다마 액상은 아기사랑 세탁기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문제를 일으킨다는 글을 보고 그냥 바로 접었다..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확인하지 않음..ㅋㅋㅋㅋㅋ
그저 후보하나가 줄었다는 사실에 기뻐함.ㅡ,ㅡㅋ

마이비는 평이 너무 좋은게 많아서 혹~ 했다. 그런데 세제+섬유유연제 모두 사용해야 한다기에 약간 주저 주저...
신생아부터 벌써 유연제를 써야 하나 하는 생각에.....ㅡ,ㅡ
그리고 약간의 향도 난다기에..... 일단 보류..
(가격적으로는 저렴한 것 같아서 돌 지나고서 사용해 볼 듯 하다!)

B&B도 마이비와 비슷한 이유로 PASS

결국 찰리솝..
일단 친환경 세제라는 것과 베이킹소다 베이스라는게 좀 맘에 든다..
섬유유연제가 필요없다는 말에 일단 후한 점수.. (귀차니즘으로..인해 ㅋㅋ)
게다가 2스푼 넣으면 세탁조까지 청소된단다!!!
그리고 손빨래 할때 찬물에도 잘 녹는다네~?
별로 세제같지 않은 세제같은 느낌도 들긴 했지만,,ㅋㅋ
그냥 바로 낙찰시켜 버렸다..ㅋㅋ
최단점은 가격이 후덜덜이다..ㅠ.ㅠ


나중에 써보고 후기함 써봐야징..ㅋㅋ
써보고 좋으면 돌까지 계속 간다~~~ ( 아~ 물건 고르는거 트리플A소심형에겐 너무 피곤한 일이야~ ㅠㅠ)


<구입정보>
찰리솝 1.2kg 가루세제(80회 사용분) + (사은품 물티슈 20매*3팩)
G시장 - 20,500원 VIP 할인쿠폰 2000원 적용 -> 18500원 으로 구입!!!

근데 백화점이나 온라인몰이나 가격은 동일한 것 같다..ㅋ
담에 백화점 상품권 쓸 일 있을 때 가서 사도 될듯~ ㅋㅋㅋㅋㅋ

출처: http://www.charlieso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