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월드/임신/태교/출산

[출산 용품] 소창 천기저귀 질렀다~


아우 골치아픈 소창 천 기저귀~
드디어 샀다!!!!

만든것도 아니고 일단 샀다~ ㅋㅋ
내가 과연 천기저귀를 소화해서 사용할 수 있을지는 정말 의문 + 의문 + 의문 스럽다~ ㅋㅋ

일단 나의 계획은 이러하다..

낮에는 가능하면 천기저귀를 사용하고
밤에는 1회용 기저귀 채우기~


누가보면 그게 뭐냐~ 심플한 것 같다라고도 할 수 있지만,,
게으른 나로서는 어마어마한 도전처럼 생각 된다..ㅋㅋ

천기저귀를 사용해보겠다!! 라고 생각하고 검색해보지만,,
아우 소창이 뭔지, 광목이 뭔지 내가 알게 뭐람~
게다가 천기저귀 검색하면서 괜히 형광/무형광 까지 알게 되어 더 골치가 아파졌다..
그리고 어디에도 속시원히 나와있지 않는 천기저귀의 사이즈!!!!!!!!

스스로 결론을 내렸다..
-> 기저귀/가제수건은 무형광을 사용한다. 
: 내가 발버둥 쳐봤자, 시중에 무한히 뿌려있는 형광물질 가득한 옷이나 물질로부터 나와 가족을 보호하기란 거의 불가능이다..
가능은 하겠지,, 내가 손수 옷 만들어 입고 시골로 들어가서 천연염색하고 이래야겠지.ㅡㅡㅋ

-> 천기저귀 사이즈는 내맘대로 하자
: 무형광 소창 사이즈를 알게되니 그냥 내맘대로 하게 되더라.. 5cm , 10cm 쯤 차이 난다고 뭐 큰일이야 일어나겄는가? ㅋㅋ
: 좀 크다 싶은 사이즈 20장 + 좀 작은 사이즈 10장 이정도면 초보맘이 써보기에 적당한 수량 같다.. 써봐서 부족하면 그때 또 사지머~

아무튼!!!  천기저귀의 사이즈를 결정하고 나니 속이 후련했다!

무형광 소창 19인치 1필의 사이즈가 가로*세로 = 48 * 2700
--> 얼추 1필당 15장씩 나온다.. (큰 사이즈 10장 + 작은 사이즈 5장)

그래서 난 요로코롬 하기로 하고 "무형광 소창 2필" 주문했다~ ㅋㅋ
이제 오면 열심히 박음질 해서 무자비하게 세탁해주겠어!!!!!!!!!!!!!!!
(근데 집에 미싱도 없는데 박음질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구입정보>
19인치 무형광 소창 * 2필 : 30000원 /  택배비 : 3000원
구입 한 곳 : http://dae-gun.co.kr/